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Ⅱ', 19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체육시설의 활용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Ⅱ'의 특강 개최 모습.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Ⅱ'의 특강 개최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 19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체육시설의 활용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과 시 체육진흥과장, 용인시체육회 사무국장, 용인시축구센터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계은영 스포츠산업 박사는 용인시 체육시설 활용방안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생활체육 참여요인, 공공체육시설의 특징 및 위·수탁 사례, 해외 체육시설의 운영현황 등을 설명하며 전문 체육시설의 생활 체육시설 활용 검토(민간위수탁 포함) 및 체육시설 예약 및 운영의 통합관리 등 체육시설의 다양한 활용 및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2차 특강에서는 김재현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이사장이 용인시민을 위한 스포츠를 주제로 강연했다.

윤원균 대표는 용인시 체육시설의 활용 및 개선방안과 용인시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특강을 통해 생활 체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자리가 됐으며, 용인시민체육공원·용인시축구센터 등 용인시의 여러 우수 자원을 잘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과 용인시의 스포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