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공부하고, 미술활동도 즐기고
생태환경 공부하고, 미술활동도 즐기고
  • 지용진
  • 승인 2019.08.20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고색뉴지엄, 하반기 주말·어린이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운영
▲ 홍보물
[수원=광교신문] 수원시 고색뉴지엄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생태환경’과 ‘예술’을 주제로 한 ‘2019 하반기 주말 어린이·가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자연을 그리는 생태체험 놀이터 ‘톡톡’, 어린이 팝아트 ‘나도 팝아티스트’, 어린이 도자체험 ‘도자기 페인팅’ 등으로 구성된다.

생태체험 놀이터 ‘톡톡’은 황구지천 주변 식물과 곤충 등을 관찰하며 생태환경을 공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흙의 향기를 맡아요’, ‘숲에서 들려오는 노랫소리’, ‘울긋불긋 나뭇잎의 장기자랑’, ‘겨울을 준비하는 숲’ 등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미술활동을 할 수 있는 ‘나도 팝 아티스트’는 ‘실루엣 아트’, ‘테이핑 아트’, ‘라이트 캔버스 아트’ 등으로 운영된다.

‘도자기 페인팅’은 어린이를 위한 도자체험 프로그램이다. ‘알록달록 나만의 머그잔 만들기’, ‘도형 화분 만들기’, ‘패턴 디자인 접시 만들기’, ‘도자기 꽃 액자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9월 7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달 1~3번째 주 토요일 고색뉴지엄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무료 교육이다.

9월 교육은 8월 20일, 10월 교육은 9월 17일, 11월 교육은 10월 15일, 12월 교육은 11월 19일에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고색뉴지엄 블로그 공지사항 게시판 ‘9월 주말 교육 프로그램 안내’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에 있는 ‘고색 뉴지엄’은 폐수처리장을 고쳐 지은 시설이다. 전시실, 독서 공간, 창의적 체험 공간 등으로 이뤄져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