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 성남시
[성남=광교신문] 성남시는 오는 15일 목요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경축식은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학생, 군인, 시민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600여명 가량이 참석하여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성남시에서는 이번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공식 경축식 외에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준비하여 진행중이다.

문화예술공연으로 8월 14일 오후7시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시립예술단과 유명연예인들이 참여하는 광복제74주년기념 “성남시민문화예술제”가 개최되고, 8월 10일 오후8시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항거”, 8월 15일 오후8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 “말모이”, 9월 6일 오후 7시 30분 위례중앙공원 “아이캔스피크”등 광복절 기념 영화도 상영한다.

또한 지난 7월 20일에는 성남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 광복회성남시지회 주관으로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독립운동의 내용을 알리고, 독립유공자 후손 등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독립운동 교실”을 진행했다.

이런 다양한 행사들 외에도 8.14~8.15일 양일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여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더욱 북돋울 계획이다.

성남시는 이번 광복절 기념행사들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런 아픔의 역사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시민들과 함께 다짐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