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 종료

▲ 2019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사진
[부천=광교신문]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커피와 커피머신에 관심이 높은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19년 제2기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 7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생들은 지난 6월 17일부터 8주간 커피학개론, 커피머신의 세팅, 분해·조립 등 머신관리에 필요한 필수 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교육생 전원이 커피머신관리사 시험에 응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교육생 정 씨는 “커피머신 및 주변기기를 직접 분해·조립하고 그라인더 조작 등 꼭 필요한 사항에 대해 배워 일하는 카페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좋았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해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맡았던 박민우 강사는 “교육 내내 중장년층의 열정과 노력이 느껴져 보기 좋았다. 기본교육을 충실히 했으니 잘 활용하여 창업과 재취업에 도움 되길 바란다”라고 축하 인사를 했다.

윤정문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커피머신관리사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교육을 마친 것을 축하드린다. 인생 후반기를 커피처럼 향기롭고 멋있게 즐기시기 바라고, 앞으로도 중장년층 여러분이 도전하고 꿈꿀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3기 커피머신관리사 양성과정은 9월에 개설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