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6일 오전 11시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회 교류활동 '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 개최

'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 개최 모습.
'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 개최 모습.

[성남=광교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오는 726() 오전 11시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회 교류활동'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4 청소년 정상회담은 각 지역의 청소년 대표로 구성 된 청소년 의회 4개 그룹이 모여 각 의회 소개, 그룹별 주제토의, 토의결과 발표 등을 통해 함께 교류하며 소통하는 자리로,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를 비롯해 금천구청소년의회, 강북구아동·청소년의회, 양산시청소년의회가 참여한다.

특히 아동·청소년의회 활성화 방안, 청소년의 원활한 정치참여 및 사회적 입지 확대 방안, 환경 정책제안, 취업난, 패스트트랙, 게임중독, 지역별 교육 격차 해소 방안 등 다양한 사회 영역의 이슈 주제들을 선정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청소년 의원으로서 해결방안과 정책을 제시하며 열띤 논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전에도 행복의회는 고양시청소년의회, 포천시청소년의회 등 타 지역의 청소년의회와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펼쳤으나, 올해 진행되는 정상회담은 4개의 청소년 의회가 한 자리에 모여 그 의미를 더한다.

행복의회는 G4 청소년 정상회담을 통해 각 의회 별 의정활동과 경험을 공유하며, 성남시 지역 특색에 맞춰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정상회담 이후 1~4대 행복의회 전·현직 청소년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4대 활동을 검토하고, 함께 토론하는 교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