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우리 문화의 발자취, 재밌는 스토리텔링을 따라 떠나볼까요?”

▲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특강 ‘문화를 꽃피운 우리의 예술가’ 강좌 운영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문화를 꽃피운 우리의 예술가’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어린이들과 함께 조선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4인의 예술가들의 발자취를 책을 통해 살펴본 후, 관련 주제로 독후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좌는 1차시 ‘그림 그리는 어머니 신사임당’을 주제로 병풍 만들기 2차시 ‘조선의 뛰어난 화가 김홍도’를 주제로 씨름도 족자 만들기 3차시 ‘추사체를 만든 뛰어난 선비 김정희’강좌로 화첩 만들기 마지막 4차시는 ‘판소리를 사랑한 예술가 신재효’ 강좌로 합죽선 꾸미기 활동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특강은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재료비는 1만6천 원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1~3학년 20명으로, 오는 7월 1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여름방학을 맞해 ‘문화를 꽃피운 우리의 예술가’ 역사 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위인들의 삶을 기억하고 빛나는 우리 문화를 가슴에 새겨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정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