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상수도 분야 최우수 등급 달성
화성시, 상수도 분야 최우수 등급 달성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9.07.12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 달성

[화성=광교신문] 화성시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1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5, 2016, 20173년간 우수 등급등급을 받은데 이어 3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번에 발표된 평가결과는 지난해 1231일 결산 기준 경영실적으로 리더십 및 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정책준수 등 5개 지표에 대해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를 실시했다.

화성시는 요금 현실화율이 전년 대비 5.43%p 개선된 점, 계획요금 현실화율이 100% 상회하는 점 등 상수도 요금 현실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시는 체납액 최소화, 원가절감 등 공기업 재무건전성 확보와 생산효율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상수도 성과관리체계 정착을 통한 생산비용 절감을 추구하고 있으며, 합리적 기준에 따라 사업대상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높은 상수도 보급률 등 중장기 경영전략 및 리더십에서도 두루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김학헌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를 발판으로 삼아 상수도 경영개선에 더욱 힘쓰겠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