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05만 시민과의 약속, 꼼꼼히 평가받겠다” 고양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출범
고양시, “105만 시민과의 약속, 꼼꼼히 평가받겠다” 고양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출범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7.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운영… 공약 이행여부 정기적 평가
▲ 고양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출범
[고양=광교신문]고양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고, 공약이행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일 ‘민선7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을 출범했다.

시민평가단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시민·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3년간 85개 공약사업의 이행 여부를 평가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공약이행 완료여부 평가, 공약사업 추진과정 모니터링, 공약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정책 제언 등을 반기별 1회 수행할 예정이다.

평가단은 효율적 운영을 위해, 남북경제·평화 분과, 일자리·자치 분과, 혁신행정·안전·복지 분과, 교육·문화 분과, 교통·환경 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달 7~8일 곧바로 ‘상반기 공약이행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민선7기 고양시 공약사업은 4대 시정목표와 10대 비전에 따른 총 85개 사업으로, 수립 과정에서부터 두 차례 인수위와 시민배심원단을 통해 각계각층 시민·전문가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했으며,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이행 평가에서 SA 등급을 받기도 했다. 고양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시민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 이행 과정에서도 시민 의견을 꼼꼼히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공약은 한 사람의 치적을 위한 것이 아니라 105만 시민의 요구를 담아내는 약속으로, 정책의 실질적 수혜자인 시민의 입장에서 이행 여부를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복잡한 행정여건 속에서 공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지속적으로 살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