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모습
인형극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지난 6월 10일 ~ 7월 3일 간 '어린이 건강생활 실천 인형극'이 총 26회 펼쳐져 화성 관내 3,240여명(어린이집 및 유치원 55개소)의 만 3~5세 관내 아동에게 마술과 인형극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선뵀다.

아기공룡 마술 인형극단은 지난 6월 10일 ~  6월 14일은 미세먼지 대처 방법 및 감염병 예방 교육, 올바른 손씻기를 습관화해 미세먼지와 감염병 예방이 될 수 있도록 조기교육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또 지난 6월 17일 ~  6월 19일 간 유괴 및·아동성폭력 예방 교육, 유괴 및 성폭력 상황을 예방하는 방법을 지난 6월 21일 ~  6월 25일 간 균형된 식습관 교육 키는 쑥쑥, 몸은 튼튼 해진다는 편식 예방 교육을 지난 7월 1일 ~ 7월 3일 간 어린이 정신건강 연극 ‘친구는 소중해요’로 친구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약속을 지키며 친구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사회성 연극을 각각 공연했다. 

심정식 봉담건강지원센터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에 집중했다”라며, “앞으로도 세대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