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도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운영?관리 교육 실시
[시흥=광교신문] 보건복지부와 시흥시에서는 지난 6월 28일 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450개소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4가지 영역으로 운영관리, 교직원관리, 보육료·보조금 지원관리, 회계 관리에 대해 자주 실수하는 사례위주로 구성됐다. 법령이나 지침해석이 모호한 부분에 대해서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명확히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을 받은 한 어린이집 원장은 “그 동안 몰라서 진행하지 못했던 부분도 많았고, 혹은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부분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된 시간 이었다”며 시흥시에서 선도적으로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통한 교육을 계획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는 자체 회계교육을 다수 실시하는 한편 경기도회계프로그램 가입률이 40.8%로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3일 경기도 회계프로그램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의 자체적인 노력과 함께 이번 교육이 지도점검 담당자와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보다 나은 시흥시 보육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흥시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