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안목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 포부 밝혀

▲ 김태형 의원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교육원은 김태형 의원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 대변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태형 신임 사무총장은 도시환경위원회 소속으로 ‘경기도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친환경 산업분야의 정책통이기도 하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직자 시절 교육국장을 역임하면서 당원 및 의원교육 분야에 탁월한 실력을 발휘해 정치아카데미 교육원을 실무적으로 이끌 적임자로 알려졌다.

김태형 신임사무총장은 “중요한 조직의 사무총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그동안 정윤경 전 사무총장님께서 정치아카데미 교육원을 잘 이끌어 오신 만큼 성과를 이어받아 동료의원들이 폭넓은 안목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치아카데미 교육원은 인문학 및 정치현안의 지식을 함양 할 수 있는 정치아카데미 의원교육을 상·하반기로 나누어 실시하는 등 의원들의 의정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