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2019년 ‘허리짱짱 건강학교’ 상반기 교육 실시 후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만족’과 ‘만족’이 100%로 집계돼 인기를 실감하고 하반기 교육을 추진한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2019년 ‘허리짱짱 건강학교’ 상반기 교육 실시 후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만족’과 ‘만족’이 100%로 집계돼 인기를 실감하고 하반기 교육을 추진한다.

‘허리짱짱 건강학교’는 2018년부터 서구보건소 물리치료실에서 시행한 협착증 운동재활 프로그램으로 협착증 예방과 통증 감소를 위해 시작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데, 2018년에는 98%가 ‘매우만족’ 또는 ‘만족’을 꼽았고, 2019년의 경우 100% 모두 ‘매우만족’ 또는 ‘만족’을 표했다.

양질의 교육을 위해 10명 이내로만 진행되는 이 교육에서는 척추관 협착증 치료에 쓰이는 물리치료와 주사 요법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운동 방법이 그려진 포스터를 개인별로 제공해 자택에서도 혼자 운동할 수 있게 돕는다.

하반기 교육은 9월 24일과 10월 15일에 일산서구보건소 건강마루에서 진행 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일산서구보건소 물리치료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 물리치료사는 “앞으로도 여러 가지 재활운동 강좌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환자들의 통증감소와 장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