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확대 환영, 기업애로 해소 노력 약속

▲ 장덕천 부천시장과 키이스 잭슨 온세미컨덕터 회장
[부천=광교신문]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난 18일 오후 2시 시장 집무실에서 키이스 잭슨 미국 온세미컨덕터 회장과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대표를 면담했다.

키이스 잭슨 회장의 부천 방문은 부천공장 증설에 따른 것으로, 온세미컨덕터는 1천672억원을 들여 부천공장 제조시설을 2만6천㎡에서 3만6천㎡으로 증설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 공장 증설로 올해 말까지 완제품 기준 1조원의 매출과 200명의 추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장덕천 시장은 “온세미컨덕터의 산업인프라와 풍부한 R&D 고급인력을 활용해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이 계속 되기를 기원한다. 부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장동 3기 신도시 내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달라”며, “시에서는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이스 잭슨 회장은 “부천시의 지원으로 이번 온세미컨덕터 부천공장 증설을 완료한 데 감사드린다. 부천공장의 생산능력은 온세미컨덕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 어느 공장보다 우수하고, 앞으로도 투자를 더욱 강화해 세계시장에 대응하겠다”며, “이번 증설로 8 Line기준으로 생산능력 50%가 증대해 올해 완제품 기준 1조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부천공장은 TV, LCD, 모바일 전력용 반도체 회사로 고용인력 1천500여 명의 부천소재 대기업이다. 지난 2005년 수출 5억불탑을 수상했으며 바른 외국기업상 최우수상,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