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마철 대비 공원시설물 집중점검 실시
고양시, 장마철 대비 공원시설물 집중점검 실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6.18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 대비 지속적인 시설 보완 및 개선… 재해 예방에 대한 시민의식 당부
▲ 고양시는 장마철 대비 관내 근린공원 90곳의 조경시설, 편익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장마철 대비 관내 근린공원 90곳의 조경시설, 편익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공원 내 배수로 점검 및 집수정 퇴적물 제거, 노후공원시설물 정비, 산책로 주변 위험수목 제거, 공원 내 전기시설 및 누전차단기 정상가동 여부 등이다. 특히 공원시설물의 신속한 점검 및 복구 등을 위해 공원관리원을 응급복구반으로 편성해 점검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산지형 공원의 경우, 배수로 주변 낙엽 등 퇴적물 수거와 경사면 토사유출 방지를 위한 비닐피복조치, 낙전 대비 전기시설 안전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련 부서 간 협업을 통해 하수관로 준설 등 작업도 진행 예정이다.

아울러,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폭염에 대비한 안전대책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주요시설별 상시 안전점검표 배치, 공원 내 적치된 쓰레기 제거 등 공원 관계자의 안전의식 등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재해에 대비한 지속적인 시설 보완 및 개선으로 공원을 안전하고 편리한 힐링공간이 되도록 유지할 계획이다. 하지만 재해는 잠시 방심하면 생기기 때문에 계획과 실행이 완료돼도 무엇보다 재해 예방에 대한 지역주민의 의식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