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동·지축지구 입주민 생활불편 없도록 전문가와 함께 현장점검

▲ 고양시는 내달부터 대규모 입주를 앞두고 있는 고양향동?지축지구의 입주예정에 따른 불편사항을 살피기 위해 지난 13일 민간전문가와 함께하는 기반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내달부터 대규모 입주를 앞두고 있는 고양향동·지축지구의 입주예정에 따른 불편사항을 살피기 위해 지난 13일 민간전문가와 함께하는 기반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이춘표 제1부시장 주관 하에, 시 관련 부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 분야별 민간전문가 합동으로 향동·지축지구 입주자 대표가 현장입회하는 가운데 입주를 앞둔 단지를 중점으로 공공기반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일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개선방안을 현장관계자에게 당부하고, 입주 시 예상되는 불편사항 해소방안 등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민간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현장점검은 대화와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이재준 고양시장의 시정철학을 반영해 계획된 것으로, 기반시설이 충분히 갖춰진 이후에 입주가 이뤄져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점검 결과를 LH고양사업본부에 통보해 안전관리 등 시설보수가 필요한 사항은 즉시 조치토록 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조치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며, 합동점검은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