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모집
수원시,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모집
  • 지용진
  • 승인 2019.06.18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대화방·공동육아방 조성 등 사업에 최대 900만 원 지원
▲ 수원시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2019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을 오는 7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내 소통 공간을 만들거나 여러 가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공모 분야는 대화방, 공동육아방·공동빨래방, 홈페이지·스마트폰 앱 구축 등 주민참여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소통 사업, 입주자 대표회의 생중계 시스템 구축 등 투명한 관리를 위한 사업,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내리기 사업, 소통함 설치 등 층간 소음·흡연 등으로 인한 주민갈등 해소 사업, 그 밖에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사업 등이다.

예시로 제시한 사업을 제외하고도 사업 유형에 걸맞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1개 단지가 1개 사업을 응모할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은 최대 900만 원이다.

주택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된 수원시 소재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 응모할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관리주체가 지원 신청서를 수원시 공동주택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 신청서는 수원시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도시→주택→주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와 회의 결과 공고문 사본, 사업계획서, 사업비내역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는 지원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사업필요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주민참여도, 정보전달력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동주택이 늘어나면서 층간소음이나 소통 부재로 인한 입주민 간의 갈등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 조성·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