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화성여성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화성여성리더십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여성가족재단61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의 전략사업인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는 지난 4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35명의 수강생이 8차시의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22명의 아카데미 수료생을 배출했다.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증 수여식에 이어, 교육과정에서 어떤 것을 배우고, 깨치게 됐는가. 자신의 스토리를 어떻게 세웠는가에 대한 수료생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수강생들은 타인과 자신과의 관계적 위치의 리더십을 배우는 것이 아닐까 라는 기대를 하고 교육과정을 시작했으나,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의 포커스는 자신이 본인 삶의 리더가 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자신의 삶에서 온전한 리더가 돼, 자신의 주변을 밝히고, 나아가 세상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진성 리더십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8차시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자신을 찾아가는 방향을 잡은 수료생들은 각자의 사명선언문 발표로 자신의 삶의 명확한 목표와 비전을 어떤 방식으로 세우게 되었는지 전했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1기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생이 배출된 순간이 굉장히 뜻깊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1기생들이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을 원동력으로, 다양한 직업과 직군에 뜻있는 여성들이 각 분야에서 진성 리더십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리더십 교육과 인문학 강좌의 만남인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2기는 오는 9월에 모두누림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층 더 깊어진 내용과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미래 여성 리더들을 만나게 될 화성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