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국화도·입파도에 펼쳐진 보건-의료 손길
화성시 국화도·입파도에 펼쳐진 보건-의료 손길
  • 지용진
  • 승인 2019.06.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약사회 와 보건소의 사랑의 동행
보건소 와 약사회 합동, 국화도·입파도 의약품 및 방역약품 지원
의약품 입파도 전달 모습
의약품 입파도 전달 모습

 

[화성=광교신문] 화성시 보건소와 화성시 약사회는 합동으로  국화도·입파도에 의약품 및 방역약품을 지난 11일 지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화성시 약사회(회장 공영애, 부회장 이진형, 부회장 조성희, 총무 이지훈)와 화성시 보건소(소장 김장수)는 국화도 및 입파도 주민 및 의용소방대, 파출소에 상비의약품 및 방역약품을 전달했다.
 
이날 약사회는 주민, 관광객의 응급사항 대비 소화제, 종합감기약, 해열진통제, 구급약품, 영양제 총 20여종 150여만원 상당의 의약품 전달했다.

또 보건소는  자율방역 교육을 통해 모기 발생장소 조사, 장비 및 약품사용법, 방제방법과 함께 살충제, 기피제, 살균제, 휴대용분무기, 손세정제 등 6종을 전달하고 보건사업 홍보 및 안내 포스터를 배부했다.  

의약품 국화도 전달 모습
의약품 국화도 전달 모습

 

화성시 약사회 공영애 회장은 “끊임없는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를 없애고 모든 계층, 모든 시민들이 골고루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매회 이어지는 약사회의 나눔 활동은 국화도 및 입파도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지역 내 비인가 사회복지시설 5개소에도 해마다 30여종 이상, 3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부활동은 20년 이상 지속하고 있다.

화성시 주요 행사 때마다 무료약국운영, 어린이 약국 체험교실,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지난 해부터는 경로당을 방문해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