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장항동 일산문화광장 및 주변 상업지구에서 지난 30일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장항동 일산문화광장 및 주변 상업지구에서 지난 30일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5월 31일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WHO에서 정한 ‘세계 금연의 날’이다.

일산동구보건소는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일산동구 ‘금연 서포터즈’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일산문화광장, 라페스타, 웨스턴 돔 일대를 순회하면서 금연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이동금연클리닉도 함께 진행하며 간접흡연 없는 금연 환경 조성과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힘썼다.

더불어 1:1 금연상담, 일산화탄소 수치 측정, 내 혈압·혈당 숫자알기, 국가암검진 홍보, 영앙플러스 사업 홍보 등 건강홍보관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적극 홍보해 금연실천의 경각심을 상기시켜, 간접흡연 없는 건강도시 고양시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