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에 맞추어 올바른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29일 마두동성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에 맞추어 올바른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29일 마두동성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매월 관내 의료기관 소속 의료인 및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시민건강강좌’는,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확대하고자 ‘찾아가는 시민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 날 강좌에서는 새빛안과병원 소속 전문가를 초빙해 어르신들의 관심이 많은 노인성 안과질환과 예방에 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눈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 중 안과병원에 꼭 방문해야할 주요증상을 알려주고, 강의 후에는 수강자를 대상으로 안과질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분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양 시민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