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 장애인 대상 무료 힐링프로그램 운영

▲ 고양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꿈의 버스가 오는 6월 10일까지 ‘2019 킨텍스 캠핑장 카라반 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양시는 여행비용이 부담스러운 재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여행경비가 무료인 ‘꿈의 버스 테마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참여자를 모집하는 테마사업은 고양시의 대표 힐링 명소인 ‘킨텍스 캠핑장 카라반 체험’ 이다.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킨텍스 캠핑장은 도심 내 뛰어난 접근성과 쾌적한 캠핑 환경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년째 실시 중인 카라반 테마사업은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100여 명을 모집한다. 꿈의 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세부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꿈의 버스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경진대회 등을 통해 발굴된 혁신사례들 중 다른 지자체로 확산 가능한 우수 사례 17개를 최종 선정해 더 많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타 자치단체로의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확산사업을 계기로 고양시 장애인 가족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꿈의 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꿈의 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지자체에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