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멕시코 캄페체市와 교류의향서 체결
안산시, 멕시코 캄페체市와 교류의향서 체결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5.28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문화·예술 분야 교류 시작…향후 교류확대 및 공동발전 방안 모색
▲ 지난 24일 개최된 캄페체시와 교류의향서 체결 후 윤화섭 안산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광교신문] 안산시가 멕시코 캄페체주의 주도인 캄페체시와 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시와 캄페체시는 지난 24일 안산시청에서 교류의향서를 체결하고 상호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문화, 예술, 경제, 행정, 체육 등의 각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하며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기로 했다.

안산시와 캄페체시는 지난 2014년 2월 멕시코 캄페체시에서 안산국악협회가 실시한 공연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를 시작했다.

교류의향서 체결식에서 엘리세오 페르난데스 몬투파르 캄페체시장은 “문화, 산업, 세계문화가 어우러져 있는 안산시와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양 도시의 우정을 돈독히 해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고대 문명의 발생지이자 문화의 도시인 캄페체시와 교류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며 “캄페체시에는 한인 후손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최근 시정부에서 5월 4일을 한국의 날로 제정해 매우 친근하게 느껴진다. 앞으로 양 도시 간에 다양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캄페체시는 3,414㎢의 면적에 29만여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역사적인 요새와 건축물 등의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