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청소년 자치회 리더십 캠프 진행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청소년 자치회 리더십 캠프 진행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5.24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함께 성장하기
▲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청소년 자치회 리더십 캠프 진행 모습
[경기=광교신문]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가 경기도학생교육원에서‘청소년 자치회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청소년 자치회’청소년 54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치회 임원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2019년 연간 계획 수립을 위해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됐다.

청소년 자치회는 현재 중·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 60여 명이 교육과정 운영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팀 빌딩과 스포츠 활동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자치회 선배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홍보팀, 공간디자인팀 등 분과별로 주제를 정해 연간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이들이 몽실학교를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휴식 공간, 벽화, 포토 존, 옥상 카페 등 공간 만들기, 인종·나이·성별·장애 등을 차별하지 않고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행사 만들기, 여름방학‘0박 2일 캠프’, 학생들과 학부모 대상 홍보영상 제작, 몽실학교 월간 소식지 ‘모모지’ 웹진 만들기 등의 계획을 내놓았다.

캠프에서는 여름 방학 중 회복과 쉼을 통해 배움의 자발성을 회복하는 쉼표학교와 청소년들이 정책을 직접 만들고 판매하는 정책마켓 운영 방법을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경기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이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활동을 기획하고 삶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치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몽실학교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의정부, 김포, 성남, 고양, 안성 지역 몽실학교 청소년들과 길잡이 교사를 대상으로 몽실학교 사례 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