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어려운 가정에 깨끗한 보금자리 마련
고양시 일산서구, 어려운 가정에 깨끗한 보금자리 마련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5.22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자에게 각종 서비스를 연계
▲ 고양시 일산서구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이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가정에 깨끗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줬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이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가정에 깨끗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줬다.

이번 지원 대상 가구는 반려묘 두 마리와 거주하는 장년 남성가구로, 본인의 건강이 악화되고 주거환경이 열악해 본인뿐만 아니라 반려묘를 제대로 돌보지 못해 집안에 각종 오물이 방치되어 심한 악취가 발생하는 가구였다.

이에 일산서구 사회복지과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 및 자원 발굴을 시도해 대상자는 치료를 위해 입원 연계했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해피크린을 연계해 각종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을 처리하고 청소 및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도배 및 장판교체도 예정돼 있어 퇴원 후 새 보금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더운 날씨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나선 업체 직원들은 모두 땀을 뚝뚝 흘리면서도 “우리의 전문 분야인 청소 재능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더 많은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