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0여 방문객 운집,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성’

▲ 지난 18일 개최된 2019년 제2회 푸른고양 나눔장터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8일 덕양구청~화정역 광장에서 ‘2019년 제2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양시 관내 환경단체와 사회적기업, 소상공인,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과 학교동아리, 가족 단위의 방문객 등 25,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푸른고양 나눔장터는 다양한 중고물품 판매와 교환, 체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생활 속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단체 부스에서는 천연염색 체험, EM활용 천연 분말세제 만들기, 핸드메이드 소품 판매, 종이팩·폐건전지·폐휴대폰 교환 행사, 머그컵 만들기 등 자원순환을 배우고 실천하는 프로그램과 자원순환 체험학습,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재사용 가능한 물품의 교환·판매 등을 통해, 자원순환 인식이 확산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많은 관람객이 찾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장터에서 부족했던 것을 보완해 더 발전된 모습으로 개최하고자 하니 앞으로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관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며 다음 푸른고양 나눔장터는 6월 1일 일산동구 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