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래의 청년 일자리를 위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 성료
고양시, 미래의 청년 일자리를 위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 성료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5.21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노동시장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고양시 미래일자리 마련’ 방안 논의
▲ 고양시는 지난 16일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미래 고양시 청년 일자리를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지난 16일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미래 고양시 청년 일자리를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청년 창의적 일자리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 및 문진영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의 발제로 미래노동시장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고양시의 방안 및 지자체의 정책 방향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문진영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미래의 줄어들 일자리에 대비해 앞으로 없어질 일자리가 아닌 지속가능한 일자리에 지원을 집중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는 기술뿐만 아니라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분야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미래 일자리 정책을 위한 고양시를 비롯한 타 시군의 사례들을 점검하고,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포럼의 지정토론자였던 방재현 고양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올해를 청년정책의 원년으로 삼을 만큼 고양시에서 다양한 청년에 대한 정책들을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포럼에 참석한 대학생 A씨는 “청년일자리 박람회에 와서 취업이나 진로에 대한 많은 정보도 얻었고 포럼에서는 다양한 고양시 정책에 대해 알게 돼, 앞으로 우리 고양시가 더욱 발전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재준 시장은 “미래의 일자리를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4차 산업에 대비할 직업교육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며, 청년 일자리에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