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남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기념식과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 성년례 의식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성남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과 함께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성년식에 담긴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지난 18일 오후 2시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기념식과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 성년례 의식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성년의식은 인간이 평생을 살아가며 거치는 관혼상제 가운데 첫 번째 통과의례로서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 역할로 은수미 성남시장이 참석해 성년자들을 직접 격려하고 성년자들에게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은 옳을 것이고 모든 도전은 아름다울 것”이라며 덕담도 전달했다.

또한, 전통 성년례 이후의 시간은 성년이 된 청소년들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 한 가족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와 특별강연, 청소년들의 성대한 축하 공연으로 성년자들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의 축제로 진행해 이날 수련관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기념일 정도로 변화하고 있는 성년의 날에 엄숙한 전통 성년식을 진행해 성년 대상 청소년들의 성년 됨을 축하하고 성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였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