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형 일자리플랫폼 ‘일드림센터’ 개소
부천형 일자리플랫폼 ‘일드림센터’ 개소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5.16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및 취업 취약계층을 지역 기업의 구인수요와 직접 연결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 부천시 일드림센터 개소식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청년층 및 취업 취약계층을 지역 산업인력으로 양성하는 일드림센터를 지난 14일 개소했다.

일드림센터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해 지역 산업 현장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 예비창업자에 대한 창업 지원 등 청년 일자리를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부천시는 중동 위브더스테이트와 부천테크노파크 등에 2개소의 운영공간을 마련해, 프로그래밍·ERP정보관리·산업디자인 등 지역특화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 희망 청년층을 대상으로 컨설팅, 창업지원기관으로의 연계 및 다양한 창업가 양성과정을 지원하는 등 청년 일자리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일드림센터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며 “청년을 비롯한 지역 내 구직자는 물론 구인난에 시달리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로 진행되며, 일드림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