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프로’ 교육생 모집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경기북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웹툰 프로’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웹툰 프로’는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작가 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 교육이다. 멘토로는 ‘THIS’의 문흥미 작가,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아임펫’의 탐이부 작가, ‘WILL’의 김준형 작가, ‘금붕어’의 명랑 작가가 참여한다.

교육생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멘토 작가로부터 1:1 교육을 받으면서 스토리 기획, 채색, 작품 제안 방법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도 수강하게 된다. 교육 기간 동안 총 80컷 이상의 웹툰 1화 분량의 작품을 완성해 웹툰 플랫폼 프로듀서와 에이전트, 출판사, 만화 기획사 등 유통 관계자들을 초청한 피칭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총 15명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고양시 등 경기 북부 거주자 또는 경기 북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웹툰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 창작자가 모집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