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구친화서비스 통합안내북 ‘알기쉬운 시흥아이’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여성가족과는 지난 4월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시민 편의를 도모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인구친화서비스 통합안내북 ‘알기쉬운 시흥아이’를 제작·배포했다.

‘알기쉬운 시흥아이’에는 시민이 신청·지원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흥시 지원 육아 관련 서비스, 행사, 프로그램이 임신·출산, 육아·돌봄·교육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수록돼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출산장려금, 영·유아 보육료 및 양육수당,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등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임신·출산·육아·교육 정보 사이트 목록도 실려 있다.

‘알기쉬운 시흥아이’는 2017년, 2018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배포되는 것으로, 올해 약 20,000부를 제작해 영·유아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산후조리원 등에 배포했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출생신고를 하는 시민에게도 배부할 예정이다. 시흥시청 홈페이지→시흥시 으뜸 누리집→시흥아이 코너에 책자가 게시돼 있어 온라인으로도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알기쉬운 시흥아이’를 더욱 보완 제작해 많은 시흥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