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 ‘진짜독서를 위한 독서토론’ 안내문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독서모임 활성화를 위해 ‘2019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인 ‘진짜 독서를 위한 독서토론’ 강좌를 오는 29일부터 7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독서동아리 양성교육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이 주관하며 대화도서관이 시행하는 사업이다. 김신 독서토론강사의 진행으로 토론기획과 진행방법, 글쓰기 능력 등을 쉽고 재미있게 운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코칭과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함께 읽을 도서는 신기수 외 ‘이젠 함께 읽기다’, 권여선 소설집 ‘안녕 주정뱅이’ 중 단편 ‘이모’, 카프카 ‘변신’ , 레일라 슬리마니 ‘달콤한 노래’, 김승섭 ‘아픔이 길이 되려면’, 위화 ‘사람의 목소리는 빛보다 멀리 간다’, 서경식 ‘내 서재 속 고전’, 신영복 ‘담론’ 이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을 계기로 독서모임을 통한 독서토론이 더욱 활성화돼 함께 책읽기의 힘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내 활동 중인 독서동아리회원 또는 독서동아리 구성계획이 있거나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고양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