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 락&공정무역 페스티벌 개최

▲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 락&공정무역 페스티벌’ 포스터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다가오는 11일 11시에 미관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 락&공정무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 락’은 2015년부터 시흥시 사회적경제조직 제품·서비스 판매 및 홍보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사업이다.

관내 사회적경제조직 물품 판매장터 외에도 청년창업 장터, 체험·놀이 장터, 공유 장터 등 다양한 제품들과 시민 참여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5월에는 나눔장터와 함께 공정무역 페스티벌도 개최된다. 공정무역이란 공평하고 윤리적인 거래로 저개발 국가의 농민, 노동자, 생산자들이 빈곤을 극복하도록 돕는 세계 시민운동이다.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공정무역 페스티벌’에서는 커피, 초콜릿 등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들 전시 및 엽서쓰기, 공정무역 게임, SNS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나눔장터는 매월 둘째 주 청소년 수련관 일대에서 진행되지만 이번 5월, 6월 나눔장터는 청소년 수련관 일대 물놀이장 조성 공사로 미관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는 매월 나눔장터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공유장터, 동아리 등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시흥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사회적경제팀 또는 시흥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