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과 5일, ‘제7회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와 ‘오월愛 나라’ 행사 열어

'제7회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의 무대 사진.
'제7회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의 무대 사진.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4~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7회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오월나라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어린이날인 5일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린 행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무대에는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신비한 마술쇼와 환상적인 벌룬 버블쇼, 신기하고 재미있는 풍선아트쇼, 어린이난타,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합기도 공연, 어린이 방송 댄스 등이 진행되면서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어린이가 직접 진행한 기념행사와 아동권리헌장 낭독, 청소년 공연팀들의 당차고 정성스러운 무대는 관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앞서 4일 상록구청에서 열린 7회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에는 동심을 가진 어린이들이 맘껏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할머니, 할아버지의 손을 잡고 아장아장 무대에 오른 영아부터 친구들과 팀을 이뤄 성숙한 실력을 뽐낸 청소년, 여러 가족이 뭉친 대규모 팀까지 다채로운 참가자들이 실력을 선 보였다.

행사장을 찾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자들이 부르는 아름다운 동요를 들으며 동심으로 빠져들기도 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