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협치협의회 출범식 개최

▲ 29일 개최된 안산시협치협의회 출범식 후 윤화섭 안산시장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광교신문] 안산시협치협의회는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개최된 출범식에는 협의회 임원과 각계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제1차 정기회의는 협의회의 임원선출과 기본계획 수립 등 안건을 처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안산시협치협의회는 윤화섭 안산시장이 시민과의 협치로 협업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민선 7기 핵심 공약사항 중 하나다.

안산시협치협의회는 시민전문가 그룹과 일반시민 등으로 구성되어 시정 참여를 통한 시민맞춤형 정책수립을 목표로 하며, 혁신공론, 문화복지, 도시환경 등 3개 분과로 위촉직 위원 65명, 위원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5명 등 총 70명이 관계 기관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으며, 시민 공론화가 필요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에는 추가로 시민기획단이 운영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무엇보다 소통행정에 역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왔다. 협치 기반이 단단히 굳어져 시정과 지역발전에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안산시협치협의회에 직접 참여하고 속 깊은 의견을 나누어, 안산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