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날 축제 ‘오월愛나라’
안산시, 어린이날 축제 ‘오월愛나라’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4.3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축제의 장으로 Go
▲ 제97회 어린이날 축제 ‘오월愛나라’ 포스터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 ‘오월愛나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꼬마기차, 빅블럭은 물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초콜릿, 팽이, 미니글라이더, 인형 만들기 코너와 소방 방수체험, 경찰오토바이 시승, 드론 조종, 곤충체험, 가정헌법 및 안전호루라기 만들기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30개의 체험부스가 다양하게 준비됐다.

학생들로 이루어진 난타, 댄스, 한국무용, 합기도를 비롯해서 전문가의 마술쇼, 버블쇼 등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공연도 동시에 진행되며,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학대가 의심될 경우 112로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캠페인도 병행해 실시한다.

아울러, 어린이날 축제 부대행사로 ‘안산시 전국가족동요대회’가 5월 4일 11시부터 상록구청 상록홀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친구, 이웃 등으로 구성된 참가팀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정을 더욱 돈독히 다지고 추억을 쌓는 기회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는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이기에 온 가족이 맘껏 즐기는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찬란한 오월愛나라와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아동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과 관련된 사업과 정책에 아동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