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의왕시 청소년종합예술제 진행 모습
[의왕=광교신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6월 1일에 열리는‘제27회 의왕시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의왕시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예술축제다.

이번 예술제 모집분야는 3개 부문 15개 종목으로 음악부문, 무용부문, 사물놀이부문으로 나누어 진다.

모집기간은 이달 29일부터 5월 10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초등학생은 3학년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각 학교별로 신청을 받으며 추천서가 있는 경우 개인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의왕시에 거주하는 만 9~18세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수련관장의 추천을 받으면 참가할 수 있다.

종목별 시상인원은 15개 종목에서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126명이다. 이외에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구성해 초·중·고등학교 구분 없이 종목별 1팀씩 선발해 특별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부문별 최우수상 입상자에 대해서는 2019년 제27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의왕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박민재 관장은“이번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될 것”이라며“뜨거운 열정과 끼를 갖춘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학교별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공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