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석 의원 의원 “고교평준화 도입과 관련한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야”

▲ “시흥교육발전방안 - 시흥지역 고교평준화 필요한가” 정책토론회 개최 모습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24일 시흥 능곡어울림센터에서 “시흥교육 발전방안 ? 시흥지역 고교평준화 필요한가?”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와 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년 경기도 춘계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고교평준화 시행의 필요성 및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의원, 학부모, 교사, 전문가, 정책 담당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번 정책 토론회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 천영미 제1교육위원회 위원장 등이 함께 해 토론회를 빛내 줬다.

이번 토론회 좌장을 맡은 경기도의회 장대석 의원은 “시흥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고교평준화가 필요한지 경기도 차원에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지역간 교육격차와 고교입시 부담감을 해소하고 관내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높일 수 있는 고교평준화 도입을 위해 관련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토론회 의제 선정 배경과 목적을 설명했다.

토론회 주제발표자로 나선 장곡고등학교 이성 교장은 “고교 평준화 도입은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고교입시 경쟁 과열 우려 지역 지역 내 고등학교 수 및 분포 등에서 평준화 정책의 적용이 가능한 지역 학생수용에 문제가 없는 지역 교육여건과 생활수준 등에서 지역간, 학교간 차이가 적은 지역 등을 고려해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 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이 정책이 실시 전단계부터 찬반 의견이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다”며 “평준화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희연 시흥신문 대표, 하상욱 시흥대성학원 원장, 박응서 신천고등학교 교사, 박은아 김포고교평준화 추진위원회 상임대표 등이 참석해 고교평준화에 대한 뜨거운 찬반 의견을 보여 줬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