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규제개혁 방향과 정책과제’ 주제

▲ 의왕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규제개혁 교육을 실시했다.
[의왕=광교신문] 의왕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규제개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규제개혁 일환인 규제샌드박스, 네거티브 규제 전환 등 생소한 개념을 이해하고, 능동적인 규제개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김은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규제개혁 방향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 강사는 규제샌드박스와 규제입증책임제도 등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자치단체의 규제혁신 주요 사례를 들면서 공무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규제와 관련한 생소한 개념들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종서 시 기획예산담당관은“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신속히 대응하고 선제적인 규제혁신을 위해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와 자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이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정비해 체감도 높은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