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으로 안산을 찍다 ‘안산 드림펜’ 첫 발걸음
펜으로 안산을 찍다 ‘안산 드림펜’ 첫 발걸음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4.15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기자단 목소리 담은 소식지, 5월 창간호 발행
▲ 안산시는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소식지 ‘안산 드림펜’을 오는 5월에 발행한다.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소식지 ‘안산 드림펜’을 오는 5월에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은 올해 1월 발대식에 이어 KBS 인재개발원의 ‘꿈꾸는 방송학교’를 통해 미디어리터러시, TV·라디오뉴스 제작 등 기자 소양교육을 받았다. 4월부터는 블로그에 기사를 작성해 게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산 드림펜은 소식지 명칭부터 편집위원 구성까지 모두 학생기자단 스스로 결정했다. 명칭은 김성민 학생기자의 제안이었으며, 편집위원은 손현지·이재만·황은세·최혜원·지은결 학생기자 5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첫 편집회의를 12일에 개최했고, 70여 명의 학생기자가 직접 작성한 블로그 기사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알짜 정보, 생활 법률, 청소년의 생각을 나누는 ‘청소년 톡톡 코너’ 등의 내용을 담은 소식지를 제작한다.

안산 드림펜은 일반적인 신문 형태가 아닌,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미니북 형태로 발행된다. 소식지에 담긴 기사는 QR코드를 활용해 안산시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생생한 현장을 담게 될 학생기자단 소식지 발행을 축하하며,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톡톡 튀는 청소년의 시선으로 안산시의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는데 좋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 드림펜은 가정의 달인 5월 초에 창간호가 발행되며, 각 학교와 시청·구청 민원실, 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 학생들이 자주 찾는 곳에 비치할 계획이다. 집에서 구독을 원하는 학생은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