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권역 어르신들을 위해 본격 운영

▲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이 지난 27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이 지난 27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개관식에는 지역 어르신,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류태길 회장,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의회 김태경 의장, 함진규 국회의원, 시흥시의회 의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북부노인복지관 건립을 위해 마음을 써주신 분들이 많았다”며 “앞으로 어르신이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르신에게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풍물동아리의 길놀이가 행사 시작을 알렸고 시립전통예술단과 시니어즈 합창단의 식전공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기념식은 개회식, 제막식, 기관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및 뷰티체험, 푸드테라피, 원예테라피, 바리스타 체험 등 체험마당을 준비해 모두가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북부노인복지관은 시흥시 2호 노인복지관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사업, 건강생활 지원 사업, 사회 참여 지원 사업 등이 준비돼 있고, 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을 위한 특화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선미 관장은 “시흥시 북부어르신의 신나는 노년을 키워가고자 첫 걸음을 시작했다”며 “지역에서 어르신이 존경받을 수 있고, 다양한 사회참여를 통해 인생의 황금기를 열어 가시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