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맞춤 미세먼지 기본계획 만든다
부천시 맞춤 미세먼지 기본계획 만든다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3.29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지난 28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부천시 스마트시티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중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용역은 스마트시티 미세먼지 저감 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12월 ㈜네이버 컨소시엄과 계약을 체결해 시행중이며 오는 6월 말 완료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천시 미세먼지 특별전담팀과 특화단지 7개동 동장, 관련 부서장 및 용역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조사와 분석결과, 거버넌스 운영 활동 내역, 부천시 미세먼지 빅데이터 추진내역에 대해 진행됐으며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미세먼지 특별전담팀의 배귀남 국가전략프로젝트 미세먼지사업단장은 “용역 방향이 미세먼지 특화단지로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니만큼 주제의 구체화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조천 건국대 교수는 “기본계획 수립의 핵심은 시행방안과 관리대책의 수립이라고 생각한다. 지하철역이나 학교같이 보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특정 구역을 정해 단기, 중장기계획을 세우고 사업을 추진한다면 부천시가 미세먼지 저감의 선도적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현재 용역 진행상황은 스마트시티 기술동향 및 국내외 유사사업 사례분석 등 현황 분석을 마친 상태로, 남은 3개월간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실행방안과 미세먼지 중·단기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송유면 부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요구·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필요사항을 보완해 진정성 있는 미세먼지 기본계획이 완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