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선배창업자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만남을 이어주는 2019년 제 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를 3월 27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

퍼블릭 네트워킹데이 사진.
퍼블릭 네트워킹데이 사진.

[화성=광교신문]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화성시 꿈마루는 선배창업자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만남을 이어주는 2019년 제 1회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를 327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참가자들을 모집해 함께 하는 시간이였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의 1부는 선배창업자의 창업스토리 강의로, 웨딩 액세사리 제조업체 본브의 김민경 대표를 만났다. 그는 2018년 화성시 꿈마루 창업리그 예선에 참가하여 선발돼 PT제작 및 멘토링을 지원 받아 경기도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한 이력이 있다. 자신이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로 강의를 시작한 그는 브랜드 콘센트 정립하는 방법 마케팅 홍보 노하우 제품 사진 찍는 노하우 제품 판매 판로의 개척 방법 등 본인의 경험으로 풀어낸 현실적인 창업의 팁을 전했다. 강의 직후의 질의응답시간에는 수공예 관련 창업에 관심이 높은 예비 여성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 2부에서는 와이어 공예를 활용한 코사지 팔찌와 헤어핀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꽃 코사지 작품이 그들 마음속의 봄을 부르는 듯하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 데이는 1년에 2회 진행 될 예정이 있다. 상반기는 이번 3, 하반기에는 8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화성시 꿈마루 온라인 회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다. 기존의 꿈마루 네트워팅 데이에는 화성시 꿈마루 교육자로 대상을 한한 것에 비해 참가대상의 요건을 대폭 완화해 더욱 많은 여성들이 선배창업자와의 만남의 장을 접하게 해주고 있다. 화성시 꿈마루의 퍼블릭 네트워킹데이 및 네트워킹데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031.267.889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