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환자와 가족까지 안심하는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

▲ 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지역사회자원연계를 통한 치매 예방 및 관리능력을 강화하는 방안 마련을 위해 고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부서 간담회를 실시했다.
[고양=광교신문] 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지역사회자원연계를 통한 치매 예방 및 관리능력을 강화하는 방안 마련을 위해 고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부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치매안심센터와 고양경찰서가 파트너십을 맺고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및 치매환자 실종예방 사업 강화에 대해 협의 했고, 치매안심센터 사업내용 홍보 방안과 보건의 날 기념행사 안전관리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치매 파트너십을 통해, 치매환자 실종 등 사고 발생 시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실종예방 업무 협약 이후 경찰이 담당하던 치매 어르신 지문 사전등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치매 환자의 가족이 안심할 수 있도록 배회감지기도 지원 할 예정이다.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향후 소방서, 도서관 등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걱정 없이 살아가는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사업, 상담과 환자 쉼터 운영, 환자 가족 지원 및 치료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 관련 문의와 상담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