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아서
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아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3.26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24명 위촉
▲ 의왕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의왕=광교신문] 의왕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올 한해 동안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갈 24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나서 지난해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경과 및 2019년 활동계획을 보고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회 임원을 당연직 위원으로 선발함으로써 의왕시 청소년들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위원회는 앞으로 월1회 회의를 통해 의왕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원으로 위촉된 박진아·김명인 학생은“우리들의 의견이 의왕시 정책에 반영된다고 하니 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써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김상돈 시장은“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책임감을 갖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의왕시 청소년들이 즐겁게 생활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서, 청소년이 직접 나서 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