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 지용진
  • 승인 2019.03.2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150여명이 함께하는 2019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 10시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150여명이 함께하는 2019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은 수련관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의 2019년도 활동시작을 알리고 공식화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서,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이 직접 1년간의 활동계획과 내용을 공유하고,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수련관 자치기구별 활동계획 발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W’, 청소년기획봉사단‘그늘빛’, 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등 총 8개 청소년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정책제안, 캠페인 활동, 공정무역 알리기 활동 등 지역 내에서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주원 위원장은 “청소년의 주도적인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치기구 참여 확대와 청소년의 의견 반영에 힘쓰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