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 알려요"
"화성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 알려요"
  • 지용진
  • 승인 2019.03.2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어린이 농업체험프로그램 협약 체결
화성시
화성시

 

[화성=광교신문] 농촌문화 계승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화성 관내 어린이집 14곳 -  장안리 마을 간의 '어린이 농업체험프로그램 협약 체결'이 20일 장안면 장안5리 육묘장 내 회의실에서 열렸다.

장안리 마을은 체험장소를 제공하고 어린이집은  프로그램 운영일정 협조, 참여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협약 체결, 기념사진촬영, 어린이 논산책 프로그램 운영일정 협의, 현장실사(무농약 쌀 재배 논, 밭) 등으로 진행됐다. 

오는 26일 오후 1시30분에는 우정읍 주곡2리 마을회관에서 어린이집 10개소와 주곡리 마을 간  농업체험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농촌체험프로그램 협약식 모습
농촌체험프로그램 협약식 모습

 

'친환경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은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쌀 생산단지에서 다양한 농촌체험을 통해 화성시의 농촌 문화, 생활, 음식 등을 배우고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기 위함이며  내년 3월까지 1년 간 진행된다. 

화성시 농식품유통과가 주관 주최하며 장안리마을, 주곡리마을에서 관내 어린이집 총 24곳을 대상으로 진행, 총 1,382명, 만1세~만6세 영유아·아동이 참여한다.  

농사일정에 맞추어 모심기, 논 생물관찰, 추수체험, 밭·과수 작물 수확, 식생활 교육 등을 교육하게 된다.

이응구 농식품유통과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농촌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논 산책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건강한 먹거리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