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9일 시흥비즈니스센터 13층 회의실에서 본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9일 시흥비즈니스센터 13층 회의실에서 본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대통령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모델로 해 시흥시의 노동자·사용자·시민·공무원 간 협력 활성화 및 지역 노사관계, 고용, 인적자원개발을 총괄하는 통합형 거버넌스로서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화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8년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 사업결과 및 한-베트남 공동창업 프로그램 결과를 보고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9년 시흥시 일자리 목표 공시를 공유했다.

또한, 이번 회의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시흥시의 일자리 창출관련 공동실천 선언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공동실천 선언문은 노사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시흥시에 특화된 안전한 일자리,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목적으로 한다.

향후,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더 좋은 일자리, 더 나은 일자리, 착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근로자의 인권 보호,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