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가 전국 지방정부 최초로 지역 실정에 맞게 자체 제작한 맞춤형 재난안전 홍보 영상이 시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 IPTV에서 표출되면서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전국 지방정부 최초로 지역 실정에 맞게 자체 제작한 맞춤형 재난안전 홍보 영상이 시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 IPTV에서 표출되면서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흥시가 자체 기획·제작한 맞춤형 재난안전 홍보 영상은 안전제일도시 구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철학을 담아 효율적인 재난 컨트롤 시스템 운영, 시민참여형 안전시스템 구축, 생활안전망 강화, 재난안전 정보 앱 홍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임병택 시흥시장이 직접 관내 재난취약 지역을 방문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쉽게 설명하는 모습 등 젊은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다.

또한, 민방위 대원 교육 시 재난안전 홍보 영상을 활용해 시민 눈높이와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민방위대원들로부터 공감대를 얻고 동시에 교육효과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문섭 시민안전과장은 “올해부터 매년 발생하는 관내 주요 안전사고 등을 기록하고 재난안전 홍보 영상 내용을 보완하는 등 시민 안전교육 효과를 높여 재난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