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합동점검…필요 시 안전시설 보강조치

▲ 안산시는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3월말까지 관내 도시공원, 어린이집, 주택단지 등 어린이놀이시설 29개소에 대해 시와 놀이시설 관리주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함께 민관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3월말까지 관내 도시공원, 어린이집, 주택단지 등 어린이놀이시설 29개소에 대해 시와 놀이시설 관리주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함께 민관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전 점검항목은 장애물 적재, 바닥재 굳어짐·패임, 구조물 변형, 볼트·나사의 풀림, 하강지점 충격완화재 상태 등 각 놀이시설을 비롯한 부대시설 전반과 보험가입, 안전관리 의무 규정 준수 등이다.

점검 결과 즉시 시정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보완하도록 행정지도를 하고, 장기적으로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교체 계획을 수립해 안전시설을 보강하도록 조치했다.

시 관계자는 “봄철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상태 점검 및 배상보험 가입 등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놀이시설 관리주체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