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모집 및 어르신 단기특강 진행

▲ 시흥시 어르신들의 행복 나눔터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이 지난 4일부터 임시운영을 시작했다.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어르신들의 행복 나눔터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이 지난 4일부터 임시운영을 시작했다.

임시운영 기간에는 회원가입과 당구, 바둑, 장기, 헬스장 등 자율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단기특강도 진행되고 있다. 단기특강은 정규프로그램 운영 전 어르신들의 욕구가 많은 요가·기체조·휴대폰기초교육 등 인기 프로그램을 엄선해 구성했으며, 요일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북부노인복지관은 지상 1층에서 4층, 연면적1,695㎡ 규모로, 1층에는 경로식당과 종합사무실, 2층에는 프로그램실과 당구장, 3층에는 바둑·장기, 헬스장, 건강지원실, 4층에는 강당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옥상에는 하늘정원을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진행한 마황길 어르신은 “가까운 곳에 복지관이 생겨서 좋다”며 “시설도 아늑하고, 단기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하고 나의 재능도 나누고 싶다” 고 복지관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북부노인복지관은 개관식은 오는 27일 열린다. 복지관은 앞으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건강지원·자원봉사·사회참여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따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복지관 이용 문의는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